Toy Project

안드로이드 어플 "기분 좋은 인사" (New Version) 출시 : 안부, 감사, 경조사 등 인사말

소스코드 요리사 2018. 7. 4. 21:31



지난 설 때 반짝하고 만들었던 인사말 어플을 리뉴얼하여 새 버전으로 출시하였습니다.

퇴근하고 육아 후에 틈틈히 만들다보니 기능에 비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아래 경로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서버 영역은 AWS, Python, django-rest-framework 를 이용했고, 안드로이드 네이티브로 개발했습니다.

추후에 이 앱을 만들면서 고민했던 내용이나 학습했던 내용을 틈나는대로 정리해서 블로그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경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oyproject.greeting



감사합니다.



"기분 좋은 인사" 어플리케이션 주요 기능 설명

1. 새해, 추석, 결혼기념일 등과 경조사 및 안부 인사가 필요할 때 어떤 내용으로 메시지를 보낼까 고민하지 마세요.
    샘플 텍스트 메시지를 확인하시고 선택 후 바로 보내세요.

2. 단순한 텍스트 형태의 메시지 말고, 특별한 메시지를 보내고 싶습니까?
    이미지 카드 형태의 메시지를 보내보세요. 당신이 보낸 메시지가 특별해 질 것 입니다.

3. 주요기능 정리
   1)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전송 기능 제공. 
   2) 텍스트 형태의 일반 메시지, 이미지 카드(짤) 형태의 메시지 두가지 형태 제공
   3) 텍스트 형태의 메시지의 경우 전체 복사하기 가능.
   4) 카카오톡 경우 개별로 보내기(10인), 단체방으로 보내기 가능
   5) 주요 기념일이 다가 올 시에 기념일에 관련된 카테고리가 자동으로 선택되어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함. 
       (예) 1월 1일 이 다가오면 '새해 ' 카테고리가 자동 선택됨.
   6) 메시지 내용의 지속적인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