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 Project

위치 알리미 소스 Github에 공개 결정!!

소스코드 요리사 2019. 4. 24. 17:14

작년 후반기에 구글에서 SMS_SEND, SMS_RECEIVED 권한 쓰는 것을 제한하니 앱을 수정하라는 메일을 보내왔었습니다.

저는 구글에 앱의 핵심기능이라고 열심히 메일을 썼으나 구글에서는 위치를 알리는 것이 목적이니 굳이 SMS를 쓸 이유가 없다.

FCM을 이용해서도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니 앱을 수정하라고 메일이 오면 3월까지 유예기간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앱이 설치 안되어 있어도 알림이 가야 했기에 FCM 적용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러면서, 혹시나 필요하고 싶으신 분이 계실까봐 Github에 소스코드를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소스코드를 받아 APK 파일로 컴파일 하셔서 설치해서 쓰시면 됩니다.

혹시나 미흡하지만 소스코드가 필요하신 분은 참조하셔도 됩니다. fork 및 pull request 환영입니다. ^^

 

[관련 이전 글]

2018/11/20 - [Toy Project] - [Toy Project 4] 위치 알라미 출시!! 그리고 프로젝트 수행 후기

 

Github address : https://github.com/JunpilPark/alert-location-app

 

JunpilPark/alert-location-app

This is Android application. The app will vibrate to alert you when you enter or leave certain areas. In addition, you can also send SMS to the designated contact. - JunpilPark/alert-location-app

git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