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책

[책] NGINX 쿡북

소스코드 요리사 2023. 2. 27. 21:57

표지

이 책은 쿡북이라는 제목처럼 요리를 골라 요리를 하는 방법을 적어둔 것 처럼 NGINX 를 이용해서 필요한 기능을 골라 그 기능을 구현할 수있는 레시피를 알려준다.

그래서, NGINX 의 모든기능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고 싶다면 처음부터 읽어가면 되고, NGINX 세팅이 필요하거나 원하는 기능이 있다면 필요한 부분부터 골라보면 된다.

해당 책의 목차 구성

개인적으로 서버담당자가 작년 중순부터 부재라 대신 담당자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데, NGINX 로 로드벨런서와 캐시 등을 운영하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해당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세팅들에 대해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그리고, NGINX 는 가볍기 때문에 몇가지 기능이 없을 것이라 생각한 것과 다르게 이 책을 통해  NGINX에 많은 다른 기능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참고로, 책의 두께도 235페이지로 많이 두껍지 않아서 금방 읽을 수 있고, 번역도 대체로 이해가 쉽게 잘 되어 있다.

업무나 프로젝트에서 NGINX 단순하게 사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한번 쯤 읽어 놓으면 NGINX 를 더 효율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